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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BAEKJOON] 25238 가희와 방어율 무시
    알고리즘 2023. 8. 12. 21:1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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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문제

    메이플스토리 몬스터는 방어율 수치가 있습니다. 이 방어율 수치의 일정 %를 무시하는 것을 방무라고 합니다. 유저는 아이템을 사거나, 특정한 스킬 레벨을 올려서 방무 수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. 그렇게 해서, 유저가 체감하는 몬스터의 방어율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. 몬스터의 방어율이 200이고, 유저의 방무가 20이라면, 몬스터의 방어율 200의 20%를 무시하게 되므로, 40만큼 무시하게 됩니다. 즉, 160이 유저가 체감하는 방어율 수치가 됩니다.

    유저가 체감하는 몬스터의 방어율 수치가 100보다 크거나 같으면 몬스터에게 대미지를 줄 수 없습니다. 몬스터의 방어율 수치를 a, 유저의 방무를 b라고 할 때, 유저가 몬스터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는지 없는지 알려주세요.  

    입력

    첫 번째 줄에 정수 a와 b가 공백으로 구분되어 주어집니다.

    출력

    몬스터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으면 1, 그렇지 않으면 0을 출력해 주세요.

    제한

    • 0 ≤ a ≤ 500
    • 0 ≤ b ≤ 100

    예제 입력 1 복사

    200 20
    

    예제 출력 1 복사

    0
    

    유저가 체감하는 몬스터의 방어율은 200에서 200의 20%을 뺀 160입니다. 이는 100보다 크므로, 유저는 몬스터에게 데미지를 줄 수 없습니다.

    예제 입력 2 복사

    90 0
    

    예제 출력 2 복사

    1
    

    몬스터의 방어율이 90입니다. 이는 100보다 작으므로, 유저의 방무가 0이여도 몬스터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.

    예제 입력 3 복사

    336 71
    

    예제 출력 3 복사

    1
    

    유저가 체감하는 몬스터의 방어율은 336에서 336의 71%인 238.56을 뺀 97.44입니다. 이는 100보다 작으므로, 유저는 몬스터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.


    import sys
    import copy
    import math

    def solution(a, b):
        v = float()
        v = a - (a * (b /100))
        if v < 100:
            return 1
        else:
            return 0

    a, b = map(int, sys.stdin.readline().strip().split())
    print(solution(a,b))

     

    끗~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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